미국 영주권 콤보카드 (2) I-131
안녕하세요!
이번엔 콤보카드라고 불리는 I-765 와 I-131 중에 Form I-131 대해서 얘기 해볼게요.
I-765 와 I-131은 필수 제출 서류가 아니고 옵션입니다.
하지만 I-485와 함께 제출 할 시에는 현재까지는 아직 무료인 상태이기 때문에 함께 제출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! (가격 인상에대한 얘기가 2020년 말부터 있었기 때문에 변동 사항이 있는지 꼭 확인해주세요.)
간단하게 Form I-765는 “나 영주권 기다리는 동안 미국에서 일하게 해줘”라고 신청하는 거구요
Form I-131은 “나 영주권 기다리는 동안 여행 허가해줘”하고 신청하는 겁니다.
간간히 I-765와 I-131이 Greencard가 나오기 전에 받지 못했다는 사례도 봤지만 대부분 콤보카드를 먼저 받으시더라구요.그래서 저도 함께 신청했습니다.
그럼 이제 Form I-131에 필요한 서류들과 준비물을 알아봐요.
- Form I-131, Application for Travel Document
가장 최근 서류를 USCIS에 들어가서 다운 받으시고
서류 작성 후 꼭! 사인 하는거 잊지마세요.
- Beneficiary’s two (2) photos
미국 여권 사진인 2inch x 2inch 정사각형 사진 두 장을 첨부합니다.
- Beneficiary’s I-94
여기 들어가셔서 가장 최근 I-94를 첨부하시면 됩니다. 되도록이면 USCIS 에 영주권 신청서 넣으시기 직전에 뽑아서 내시면 될 것 같아요.
- Beneficiary’s Current Passport copy
기간만료 전인 현재 여권 앞장을 복사해서 첨부했습니다.
- Beneficiary’s Visa copy
저의 입국 비자도 복사해서 첨부했습니다.
- Copy of U.S. Marriage Certificate
혼인 증명서도 사본으로 첨부했습니다.
여기까지 콤보카드 신청에 대해서 알아봤어요. 우리 미국에서 임시 영주권 기다리는 동안 일도 하고 여행도 다녀올 수 있는 콤보카드로 조금 더 자유로운 기다림 해보아요.
법적인 조언이 필요하신 분들은 변호사나 전문가와 상담하셔야해요.
제 경험담을 쓴 것이니 개인 상황에 따라 알맞은 서류들 꼭 확인하시고 꼼꼼히 잘 준비하시길 바래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