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-693 : Medical Examination and Vaccination Record
영주권 인터뷰 전 I-693 : Medical Examination and Vaccination Record) 를 가지고 오라는 노랑 종이를 받았다면 꼭 이민국에서 지정한 병원으로 가서 받아와야한다.
이민국 신체검사 의사 찾기 – my.uscis.gov find a doctor
위의 링크를 누르고 주소 또는 zip code를 넣어 주변 병원을 찾을 수 있다.
여러 곳에 전화를 걸어 가격과, lab 을 하는 방식 등을 물어보고 괜찮은 가격이면 예약을 하면된다.
경험상 (2021년 기준) 나는 $300을 주고 피검사, 소변검사, 결핵 test를 받았고 의사 쌤이 서류를 완성해 주셨다.
미리 사인해가면 절대 안되고, 주로 병원에서 서류를 작성해서 주니 예방접종만 꼼꼼히 체크해서 잘 맞아가면 될 듯하다.
기본적인 소변검사, 피검사, 결핵 PPD test, 예방 접종 주사를 맞은 것이 I-693에 기록되어야 하기 때문에
미리 보험처리가 되는 곳에서 보험처리가 되는 예방 접종 주사를 맞고 MMR Td나 Tdap도 접종 완료해가면 최대한 지출을 아낄 수 있다.
겨울철이 가까워지는 시기에 인터뷰가 잡히신 분들이라면 Flu Vaccine도 접종 완료를 해야하니 꼭 미리 접종을 받으면 저렴한 가격으로 맞을 수 있으니 미리미리 알아보기!
***지금과 같은 코로나 시절에는 코로나 접종도 완료해야한다. 1차 2차 부스터 샷까지 완료한 것을 제출해서 의사 쌤이 확인했다.***